뉴스 > 산업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 열에너지` 관련 공청회 개최

/ 1


▲ 오는 30일 신재생 열에너지 공급 의무화제도 공청회를 개최하는 에너지관리공단
이미지는 참가 신청을 받는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

에너지관리공단은 오는 30일(수) 16시부터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신재생 열에너지 공급 의무화제도 도입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신재생 열에너지 공급 의무화제도(RHO : Renewable Heat Obligation)는 일정 규모 이상의 신, 증, 개축 건축물 또는 집단에너지 등 열공급사업자를 대상으로 일정 비율 이상의 신재생 열에너지를 의무적으로 공급하도록 하는 제도다.

이번 공청회는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바이오-지열-태양열 업체 관계자, 집단에너지사업자 및 대형건물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신재생 열에너지 공급 의무화제도 도입을 위한 의견 수렴을 위해 개최된다. 행사는제도 도입 방안 발표, 관련 전문가 패널 토의, Q&A 순으로 진행된다.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김형진 소장은 “신재생 열에너지 공급 의무화 제도는 이미 독일 등 선진국에서 이미 도입되어 실효를 거두고 있는 제도로, 이번 공청회를 통해 제도 도입을 위한 관련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력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간과되었던 신재생 열에너지 분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된다.” 고 밝혔다.

신재생 열에너지 공급 의무화제도 도입 공청회 참가는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energy.or.kr)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