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마이크로소프트, E3 2009 컨퍼런스에서 Xbox360 신작 게임 발표

/ 1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E3의 전야제인 오늘, 마이크로소프트는 컨퍼런스를 통해 Xbox360 신작 게임을 대거 발표했다.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Xbox360 게임 목록에는 `포르자 모터스포츠3(Forza Motorsport3)`, `톰 클랜시의 스프린터 셀 컨빅션(Tom Clancy’s Splinter Cell Conviction)`, `레프트 4 데드2(Left 4 Dead2)`, `앨런 웨이크(Alan Wake)`, `섀도우 콤플렉스(Shadow Complex)`, `크랙다운2(Crackdown2)`, `헤일로3 : ODST(Halo 3 : ODST)`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헤일로 3부작 시리즈의 속편인 `헤일로 : 리치(Halo : Reach)`가 발표되었다. 이들 신작 외에도 인피니티 워드(Infinity Ward)의 `모던 워페어2(Modern Warfare2)`와 `비틀즈 : 락밴드(The Beatles : Rock Band)` 등이 함께 공개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 사업부의 필 스펜서(Phil Spencer) 제네럴 매니저는 “게이머의 즐거움과 우리의 성공은 서로 연관되어 있음을 잘 알고 있다. 두 가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답은 창의적이고 다양하며 즐겁고 짜릿한 게임을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의 최강 게임들만 엄선하여 공개한다.”며 “첫 번째 “헤일로”가 출시된 이래로 Xbox360을 즐겨온 FPS 게임 마니아부터 `1대100`처럼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게임에 매료된 새로운 게이머들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모든 게이머를 아우를 수 있는 최고의 게임을 가장 많이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E3 2009에서 발표한 Xbox360 게임 일람

- 1 대 100(1 vs 100)(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

미국 및 캐나다 시장용 “1 대 100”의 베타 버전이 6월 1일 태평양 시간으로 오후 7시 30분을 기해 전격 출시된다. Xbox Live를 통해 최초로 구현되는 `1 대 100`은 TV 게임쇼인 `1 대 100`의 정수와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하나로 결합해 만든 양방향 게임이다. 동명의 유명 TV 게임쇼를 바탕으로 한 “1 대 100 라이브”는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재치있는 멘트로 생방송 쇼를 이끌어 가는 사회자의 등장은 물론 작가와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신선한 내용을 채워나갈 계획이다. 플레이어는 실제 상금을 놓고 `혼자`, `여러 명` 또는 `군중`이 되어 우승을 겨루게 된다. `1 대 100 라이브`에 참여할 유저는 Xbox Live에서 참여할 수 있다.*

- 앨런 웨이크(Alan Wake)(레미디/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

`앨런 웨이크`는 `맥스 페인(Max Payne)`의 개발팀이 내놓은 심리 액션 스릴러다. 2010년에 Xbox360 전용으로 나올 예정인 `앨런 웨이크`는 꿈과 실제 세계를 오가는, 스릴 넘치는 게임 속으로 게이머를 빠져들게 할 것이다.

- 크랙다운2(Crackdown2)(루피안 게임즈/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

`크랙다운`의 후속편인 `크랙다운2`는 게이머는 광활한 도시의 판사이자, 배심원, 그리고 처형자가 된다. 2010년 Xbox360 전용 게임으로 선보이게 될 `크랙다운 2`에서 게이머는 멀티플레이 기능**을 통해 협동적이면서 경쟁적인 멀티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게임 속 도시인 ‘패시픽 시티(Pacific City)’의 정의와 평화의 수호를 위한 모험에 참여할 수 있다.

- 포르자 모터스포츠3(Forza Motorsport3)(턴 10/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

올해 10월에 선보일 예정인 `포르자 모터스포츠3`는 HD 그래픽과 사실적인 구현 능력을 바탕으로, 400여 종의 가장 인기 있는 차종을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100여 곳의 경주용 트랙과 이국적인 도로 구간에서 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포르자 모터스포츠 3`는 운전 보조 장치는 물론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기술 레벨을 포함하고 있어 나이와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든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공유 도구 역시 제공할 예정이다.

- 기어즈 오브 워2 : 다크 코너(Gears of War2 : Dark Corners)(에픽 게임즈)

`기어즈 오브 워2 : 다크 코너`는 6개의 멀티플레이용 맵과 새로운 캠페인 챕터인 `로드 투 루인(Road to Ruin)`이 수록되어 있으며, Xbox LIVE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7월 28일 출시될 예정이다. `기어즈 오브 워2`는 현재까지 전 세계 500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 헤일로3 : ODST(Halo3 : ODST) (번지)

9월 22일 출시되는 `헤일로3 : ODST`는 `헤일로` 시리즈의 신작으로, 플레이어는 `헤일로3`의 시작까지 이어지는 사건들을 특수부대인 `ODST(고공 궤도 낙하 부대)`의 눈으로 경험하게 된다. 새로운 캠페인 외에도 `ODST`에는 3가지 `헤일로 3`용 멀티플레이 맵과 완전히 독립 실행이 가능한 `헤일로 3` 멀티플레이 기능**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새로운 협동 멀티플레이 모드인 `Firefight`가 수록된다. 특별 보너스 상품으로 `헤일로 3 : ODST`에는 Xbox Live에서 베타 공개 중인 `헤일로 : 리치`의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초대장이 제공된다.`헤일로 3 : ODST`의 출시일에 맞춰, 새로운 전용 무선 컨트롤러와 게임 타이틀을 함께 제공하는 `헤일로3 : ODST 콜렉터 팩`이 출시된다.

- 조이 라이드(Joy Ride)(빅 파크/마이크로스프트 게임 스튜디오)

`조이 라이드`는 완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Xbox Live에서 즐길 수 있다.** 차를 직접 설계할 수 있고, 새로운 트랙은 물론 게임 모드, 아바타 아이템까지 모두 구입할 수 있다. 레이스용 트랙은 물론 게임 모드까지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 역시 갖고 있다.

- 레프트 4 데드2(Left 4 Dead2)(밸브)

`레프트 4 데드2`는 `하프 라이프`, `포털`, `팀 포트리스` 및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개발사인 ‘밸브’가 제작한 `레프트 4 데드`의 후속작으로, 원작에 근접 무기와 새로운 적을 추가했다. `레프트 4 데드2`에서 플레이어는 조지아주 사바나에서 뉴 올리언즈의 프렌치 쿼터를 거쳐 여행하는 동안 좀비 군단에 맞서 싸우게 되는 4명의 생존자중 하나가 된다.

- 섀도우 콤플렉스(Shadow Complex)(에픽 게임즈 및 체어 엔터테인먼트/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

에픽 게임즈와 체어 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내놓는 `섀도우 콤플렉스`는 횡스크롤 방식과 고화질 그래픽을 하나로 합쳐 만든 게임이다. 파워 상승 아이콘을 모으고, 새로운 능력을 발견하며 자신의 캐릭터를 진화시키는 게임으로, 올슨 스콧 카드(Orson Scott Card)의 베스트 셀러 소설 `엠파이어(Empire)`를 원작으로 삼고 있다. `섀도우 콤플렉스`는 Xbox 360 및 Xbox Live 아케이드에서 만날 수 있다.

- 톰 클랜시의 스프린터 셀 컨빅션(Tom Clancy’s Splinter Cell Conviction)(유비소프트)

올 가을, Xbox360을 통해서 만날 수 있는 `톰 클랜시의 스프린터 셀 컨빅션`은 변절한 요원 샘 피셔의 술책과 테러리스트의 음모가 펼쳐진다. 완전히 재구성된 `톰 클랜시의 스프린터 셀 컨빅션`에서 플레이어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스파이의 인생에 뛰어들게 된다.

- 파이널 판타지13(Final Fantasy13)(스퀘어 에닉스)

Xbox360으로 처음 발매되는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13`은 ‘액티브 타임 전투 시스템(Active Time Battle system)’과 화려한 영상으로 게이머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파이널 판타지13`은 북미와 유럽에 한해서 출시될 예정이다.

- 메탈 기어 솔리드 : 라이징(Metal Gear Solid : Rising)(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메탈 기어 솔리드 : 라이징`은 코지마 히데오의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Xbox360 데뷔작으로, `메탈 기어 솔리드`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덴`을 주인공으로 앞세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 모던 워페어2(Modern Warfare2)(인피니티 워드/액티비전)

11월 10일, 인피니티가 `모던 워페어2`의 출시와 함께 돌아온다. “콜 오브 듀티4 : 모던 워페어(Call of Duty4 : Modern Warfare)`의 후속작인 `모던 워페어2`에서 플레이어는 전 세계를 무너뜨리려 하는 새로운 위협에 맞서야 한다.

- 비틀즈 : 락밴드(The Beatles : Rock Band)(하모닉스/MTV 게임즈)

올해 9월 출시될 예정인 `비틀즈 : 락밴드`에서 게이머는 기타, 베이스 또는 드럼을 연주하거나 비틀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비틀즈의 팬들을 위해 존 레논, 폴 메카트니, 링고 스타가 사용했던 악기를 그대로 본따 만든 새로운 하드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플레이어가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 직접 편곡할 수도 있다. 비틀즈의 명곡 `All You Need is Love`의 다운로드 수익금은 모두 ‘국경없는 의사회’에 기부된다.

- 토니 호크 : RIDE(Tony Hawk)(액티비전)

`토니 호크 : RIDE`는 스케이트보드형 컨트롤러를 이용해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다. 자신의 성적을 Xbox Live에 게시하여 다른 게이머와 경쟁할 수 있다.

* 우승 상금 등 자세한 사항은 http://www.xbox.com/1vs1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 Xbox LIVE 골드 회원 이상이어야 온라인 멀티플레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헤일로 : 리치` 베타 서비스는 하드 드라이브는 물론 골드 회원권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