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게임위와 스마게,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진로 교육 실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94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진로 체험 교육 현장 (사진제공: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지난 19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스마일게이트와 협력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체험 교육을 시행했다.

게임위는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사회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의 올바른 이용 방법과 게임 분야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 청소년들은 게임산업과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신의 적성과 가능성을 확인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게임을 즐기는 것만 생각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게임 제작 과정 전반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됐다"며, "게임을 이용하면서 내가 운영자라면 어떻게 했을까 하는 관점으로 게임을 색다르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게임을 건강하게 즐기면서 스스로 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고 말했다.

게임위 서태건 위원장은 "게임은 청소년들의 주요 여가 수단이므로 이를 잘 활용하면 자기계발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 학교 밖 청소년 등 성장 과정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사회취약계층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게임위는 지난달 13일 성남시가족센터,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다문화 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한국어가 서툰 청소년도 포함되어 시각 자료를 통해 게임 활용법과 자기주도적 생활 습관을 안내했다. 아울러 게임사 재직자가 게임사 내 다양한 직군을 직접 소개하여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도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