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85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겜ㅊㅊ]은 매주 특별한 주제에 맞춰 게이머들이 즐기기 좋은 게임을 추천하는 코너입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가 시작됐습니다. 넥스트 페스트는 출시를 앞둔 게임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보니, 스팀에서 가장 큰 행사인 계절 할인보다 넥스트 페스트를 더 기대하는 게이머도 많죠. 이번 넥스트 페스트 역시 수많은 체험판이 쏟아졌는데, 게임메카가 직접 해보고 찜해놓을 만한 작품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 쿼런틴 존: 라스트 체크(Quarantin Zone: The Last Check)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게임은 쿼런틴 존: 라스트 체크입니다.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3,130명 참여, 89%)’을 기록 중이죠. 플레이어는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안전 쉘터에 파견된 사령관이 되어, 쉘터로 들어오려는 시민들을 검문해 감염자를 색출해야 합니다.
시민의 몸 구석구석을 수색해 증상을 확인하고, 만약 감염이 의심된다면 잠시 격리시킨 뒤 재검사를 실시하거나 곧장 처리 시설로 보내야 합니다. 때로는 옷으로 증상 부위를 가리는 시민도 있기에, UV 손전등이나 스캐너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꼼꼼히 확인해야 하죠. 여기에 검문을 무시하고 도망치는 시민을 총으로 사살하는 등 각종 돌발 이벤트를 더해 단조로움을 덜었습니다.

2. 팀파이트 매니저 2(Teamfight Manager 2)
팀파이트 매니저 2는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 ‘팀 사모예드’에서 만들었던 e스포츠 팀 시뮬레이션게임 팀파이트 매니저(Teamfight Manager)의 후속작입니다. 유저 평가는 아직 집계되지 않았지만, 이번 넥스트 페스트에서 특히 인상깊게 한 작품이기에 소개해 드립니다. 특히 전작을 재밌게 즐겼다면 무조건 해봐야 할 작품이죠.
선수 영입과 팀 운영, 밴픽 등 큰 틀은 전작과 동일합니다. 대신 넓은 공터에서 단순 전투만 벌어졌던 전작과 달리, 탑·미드·바텀 라인이나 버프 오브젝트, 부쉬 등 맵 구조가 AOS에 가깝게 바뀌었습니다. 여기에 캐릭터가 부쉬 플레이를 하는 등 AI 수준이 향상됐으며, 피어리스 드래프트와 같은 최신 동향을 반영한 시스템도 만날 수 있죠. 덕분에 실제 e스포츠 경기를 보는 듯한 느낌이 한층 진해졌으며, 게임성도 눈에 띄게 발전했습니다.

3. 리애니멀(Reanimal)
리틀 나이트메어를 재밌게 하셨다면, 리애니멀을 추천드립니다. 리틀 나이트메어 1편 및 2편 제작사 ‘타시어 스튜디오(Tarsier Studio)가 개발한 공포 어드벤처게임으로,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772명 참여, 96% 긍정적)’을 받고 있죠.
플레이어는 의문의 장소에 떨어진 소년이 되어, 우연히 만난 소녀와 함께 그곳을 탈출해야 합니다. 리틀 나이트메어 제작사답게, 아기자기하면서도 기괴한 분위기가 돋보입니다. 어두운 채도로 그려낸 으스스한 장소, 시시각각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미지의 존재 등 플레이 내내 긴장을 놓을 수 없죠. 싱글 플레이의 경우 AI가 소녀를 조작하지만, 소년과 소녀를 한 명씩 맡는 2인 협력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4. 마블 코스믹 인베이전(Marvel Cosmic Invasion)
지인과 함께 할 킬링타임 게임을 찾으신다면, 마블 코스믹 인베이전이 제격입니다. 마블 캐릭터를 조작해 지구를 침공한 빌런 어나일러스에 맞서는 벨트스크롤 액션게임으로,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342명 참여, 91% 긍정적)’을 기록 중입니다.
최대 4인까지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며, 플레이어는 마블 캐릭터 9명(캡틴 아메리카, 노바, 스톰, 베놈, 쉬헐크, 로켓 라쿤, 울버린, 스파이더맨, 파일라-벨) 중 2명씩 골라 전장에 뛰어듭니다. 캐릭터 특색을 살린 기본 공격과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태그 액션을 활용하면 공격 후딜을 캔슬하며 콤보를 이어갈 수도 있죠. 향수를 자극하는 도트 그래픽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5. 페인킬러(Painkiller)
페인킬러는 2004년에 출시됐던 동명의 슈팅게임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연옥에 떨어진 주인공이 몰려오는 악마들을 학살하며 탈출하는 슈팅게임이죠. 스팀 평가는 아직 기록되지 않았지만, 팀파이트 매니저 2와 마찬가지로 기자가 재밌게 즐긴 작품이라 가져왔습니다.
강점은 시원시원한 손맛입니다. 빠른 속도감과 악마들을 쓸어버리는 쾌감이 ‘둠(Doom)’을 연상케 하며, 로켓 런처, 샷건, 일렉트로드라이버 등 6가지 총기를 입맛에 맞게 개조할 수도 있죠. 또한 최대 3인 협력 플레이를 지원해,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팀파이트 매니저 2
2025년 4분기
- 플랫폼
- PC
- 장르
- 시뮬레이션
- 제작사
- 팀 사모예드
- 게임소개
- 팀파이트 매니저 2는 나만의 e스포츠 팀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게임이다. 큰 틀은 전작과 동일하지만, 탑·미드·바텀 라인이나 버프 오브젝트, 부쉬 등 맵 구조가 AOS에 가깝게 바뀌었다. 또한 캐릭터가 부쉬 플레이... 자세히

좋은 기사로 인사드리겠습니다niro201@gamemeca.com
- 14년 6개월간 이동해서 마인크래프트 끝에 도달한 남자
- 대놓고 베낀 수준, PS 스토어에 '가짜 동숲' 게임 등장
- 디아블로 4 포함, 블리자드 게임 최대 67% 할인
- 한국어 지원, HOMM: 올든 에라 스팀 체험판 배포
- 대파를 끼울 수 있다, 포켓몬스터 '파오리' 재킷 등장
- 챗GPT를 TRPG ‘게임 마스터’로 만들어보자
- [순정남] 연휴 마지막 날, 슬프지만 이들보단 낫다 TOP 5
- 국내 게임패스 자동결제 유저, 당분간 기존 가격 적용된다
- [롤짤] 4시드 T1보다 낮은 LPL, 롤드컵 LCK 독주?
- 후부키·가로우 온다, 오버워치X원펀맨 2차 컬래버 예고
게임일정
2025년
10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