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롤 격투게임 2XKO, 10월 8일 앞서 해보기 출시 확정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17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2XKO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 2XKO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가 24일, ‘2XKO’ 앞서 해보기 출시에 관한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2XKO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IP 기반으로 개발한 무료 대전 격투게임으로, ▲아리 ▲야스오 ▲블리츠크랭크 등 LoL 대표 챔피언의 스킬을 장르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앞서 해보기는 오는 10월 8일(국내 기준) 시작하며, 신규 챔피언과 자신만의 콤보를 연습할 수 있는 ‘연계 훈련’ 등 신규 콘텐츠에 더해 ▲배틀 패스 ▲랭크 체계 ▲밸런스 조정 작업도 포함된다. 앞서 해보기 출시 이후 해금한 ‘장식 요소’ 등은 초기화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된다. 

2XKO는 시즌 0에 해당하는 이번 앞서 해보기를 시작으로, 2026년에 총 다섯 개의 시즌을 진행한다. 플레이어는 앞서 해보기 단계부터 별도의 코드 신청 없이도 2XKO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매 시즌 초기화된 랭크를 비롯해 신규 챔피언과 배틀패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톰 캐논(Tom Canon) 2XKO 책임 프로듀서는 “2XKO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전 세계 플레이어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서 해보기에서 더욱 개선된 2XKO를 즐겨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XKO 스크린샷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 2XKO 스크린샷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한편, 2XKO는 격투 게임 커뮤니티의 핵심인 대회 주최자를 지원하고, 플레이어에게 경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퍼스트 임팩트(First Impact)’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라이엇게임즈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상금 보너스를 지원하고 2인 팀으로 우승 시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등, 2025년 말까지 미주, 유럽 및 아시아 전역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22개의 커뮤니티 대회를 후원한다.

첫 번째 퍼스트 임팩트 대회는 10월 10일(금)부터 10월 12일(일)까지 진행하는 EVO 프랑스에서 펼쳐진다. 또한, 11월 1일(토)부터 2일(일)까지 국내 첫 번째 대회인 ‘SOOP 슈퍼 토너먼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SOOP 슈퍼 토너먼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공개할 예정이다.

마이클 셔먼(Michael Sherman) 2XKO 경쟁 플레이 총괄은 퍼스트 임팩트에 대해 “커뮤니티 대회는 격투 게임의 근간이자, 2XKO의 핵심”이라며 “2XKO 커뮤니티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퍼스트 임팩트 대회를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2XKO 퍼스트 임팩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 2XKO 퍼스트 임팩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2XKO 베타 테스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코드를 신청하면 참여 가능하며, 앞서 해보기 단계부터는 별도 조건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XKO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2XKO 2025년 미정
플랫폼
온라인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프로젝트 L은 2016년에 라이엇게임즈가 인수한 래디언트 엔터테인먼트 창업자인 톰과 토니 캐넌 형제가 개발 중인 대전격투신작이다. 카툰 랜더링 그래픽에, 캐릭터 2명이 팀을 이뤄 싸우는 태그 방식 게임이다. 태그...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