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70여종 게임이 한 자리에, 보드게임산업협회 굿게임쇼 출전

/ 1

▲ 굿게임쇼 2013 당시 현장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에서는 굿게임쇼에 참가하여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국내외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한다.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굿게임쇼 코리아 2014 (경기도 주최/ 경기콘텐츠진흥원 주관)’에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젬블로, 행복한바오밥, 놀이속의세상, 게임사피엔스 총 4개 회원사가 참가하여 다양한 장르의 보드게임을 선보인다. 총 70여 종의 보드게임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우선 이스라엘에서 제작된 숫자 타일 보드게임 ‘루미큐브’, 각각의 카드를 비교하여 같은 그림을 빨리 찾아내는 유럽형 파티게임 ‘도블’, 18가지 보석 큐브 전략게임 ‘젬블로’, 카드 한 세트로 무려 50가지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로만 엠파이어’ 등이 있다. 이들 보드게임은 인지발달, 민첩성에 도움이 되면서 보드게임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오준원 협회장은 “보드게임을 통해 관람객들이 가족,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굿게임쇼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보드게임은 혼자서 할 수 없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대인관계가 증진되고, 평소에 소홀했던 가족이나 친구의 성격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정서적 교류를 통해 사람 사이의 정을 돈독히 할 수 있고, 자녀들에게는 타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 등 인성을 길러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굿게임쇼 참관을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 (http://www.goodgameshow.or.kr)를 통해 사전에 등록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행사기간 중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부스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20~3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단법인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보드게임 문화를 한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 국내 보드게임 업체가 모여 2005년 설립한 단체로 12개의 회원사가 있다. 회원사별 대표 보드게임으로는 젬블로, 스티키스틱스, 코코너츠, 찹찹, 라바 369, 렉시오, 루미큐브, 쉐입스업, 고려, 로만엠파이어 등이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