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이 달의 우수게임 수상작들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 ‘훨훨’

/ 1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올해 제작 지원하거나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한 작품들이 지난 19일 진행된 2014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 최우수상을 포함한 7개 부분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게임대상 시상식은 ‘지스타 2014’ 개막 하루 전인 19일 밤 부산 영화의 전당 하늘연극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2013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돼 완성된 액션스퀘어의 ‘블레이드 for Kakao’가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이달의 우수게임 2분기 선정작이기도 한 ‘블레이드 for Kakao’는 모바일 게임으로서는 처음으로 게임대상의 대상을 수상하는 기록도 세웠다. 

‘블레이드 for Kakao’와 함께 2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이카루스’는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카루스’는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탄탄한 스토리와 수준급의 완성도가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 뛰어난 그래픽을 인정받아 기술창작상(그래픽 부문)을 함께 수상한 바 있다.

3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던 소프트빅뱅의 ‘코어마스터즈’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온라인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게임은 한국적인 캐릭터와 음성 녹음 기능 등으로 게임분야의 한류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함께 1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던 엔도어즈의 ‘영웅의 군단’은 모바일 부문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사운드)을 수상했고, 올 해 신설된 굿게임상 부문에서도 1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인 비전웍스의 보드게임 ‘북극곰을 부탁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매년 4회에 걸쳐 ▲일반게임(온라인/PC/아케이드/콘솔/보드게임) ▲오픈마켓게임(모바일게임) ▲기능성게임(교육/스포츠/의료/공공 등) 부문에서 나누어 기획, 디자인, 음향, 작품성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통합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 3편을 선정한다.

게임대상 수상작을 포함한 ‘코어마스터즈’, ‘영웅의군단’, ‘별이되어라! for Kakao’, ‘세계정복 for Kakao’, ‘역전!맞짱탁구’ 등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들은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 축제 지스타 2014의 이달의 우수게임존에 가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번 수상은 이달의 우수게임이 국내 게임들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쾌거”라면서 “수상작들을 비롯한 국내 유망 게임 기업들이 해외로 비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