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전략적인 슬링샷 액션, 크러쉬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

/ 1

▲ 제 9회 힘내라! 게임인상 시상식 현장 (사진제공: 게임인재단)

게임인재단은 24일, 제 9회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작으로 코쿤비트가 개발한 전략 액션 RPG '크러쉬:CRUSH (이하 크러쉬)'를 선정했다.
 
'크러쉬'는 손가락으로 캐릭터를 당겨 쏘는 경쾌한 액션에 ‘성장’과 ‘전략’ 요소를 도입해 짜임새 있는 게임성을 갖췄다. 총 8종의 직업과 개성 넘치는 액션은 물론, 직업과 속성 스킬 등을 조합해 나만의 용사단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검사의 반동 공격, 궁수의 원거리 투척 공격, 마법사의 범위 공격 등 직업별로 특화된 스킬을 제공해 전투에 전략성을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코쿤비트의 고동환 대표는 이날 시상식에서 “힘내라! 게임인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큰 책임감을 느낀다” 며 “다른 스타트업들에게도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다. '크래쉬'는 저희도 즐겁게 개발하고 있는 게임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게임인재단 이시우 사무국장은 “9회차 TOP 리스트에 선정된 10개의 게임들 모두가 각각의 특색과 재미 요소를 갖추고 있어, 대한민국 중소개발사들의 경쟁력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것을 느낀다”며 “'크러쉬'는 슬링샷 액션에 한층 진화한 게임성을 갖추었으며, 풍부한 콘텐츠로 해외 시장에서도 안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대상 선정 사유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코쿤비트’ 에는 ▲ 개발 지원금 1,000만원 지원 ▲ 1,000만원 상당의 UX 및 UI 테스트 ▲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 프로모션용으로 활용 가능한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네시삼십삼분의 블레이드 아이템 쿠폰 지원 ▲ 와이디온라인 고객서비스(CS) ▲ 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 ▲ 법무법인 천고의 법률자문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대상 후보작들인 TOP 리스트에 선정된 기업들에게, 해당 게임의 출시까지 각종 홍보 활동이 지원된다.
 
'힘내라! 게임인상'은 게임인재단이 주최하는 중소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중소개발사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0회차 접수 일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인재단 홈페이지(바로가기) 및 페이스북(바로가기)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