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클로즈 베타 테스터가 아니더라도 피파온라인3를 즐길 수 있는 PC방 오픈 리그가 12월 01일(토)부터 12월 05일(화)까지 진행된다. 이번 PC방 오픈리그 테스트는 넥슨 지정 PC방이면 어디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피파온라인3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 때문인지 주말부터 많은 유저들이 피파온라인3를 즐기기 위해 PC방을 방문하였고 많은 사람들로 인해 한 때 게임 내 서버 폭주가 일어나 렉 현상까지 생겼었다.
그렇다면 피파온라인3를 플레이하기 위해 PC방을 방문한 유저들과 업주들은 게임에 대한 어떤 의견을 갖고 있을까? 피파온라인3 유저들이 가장 많이 모인다는 서울 서초구의 ZEN PC방을 방문하여 의견을 물어보았다.

▲ 피파온라인3 유저들이 많이 모인다는 ZEN PC방 입구
남녀 구분 없이 즐기는 피파온라인3
평일 오후4시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많은 유저들이 피파온라인3를 플레이하기 위해 자리를 그득 메웠다. 3명의 친구들이 함께 와 플레이하는 유저, 혼자 게임하는 유저 그리고 여자친구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 등 다양한 사람들이 PC방을 방문해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었다.

▲ PC방을 방문한 수 많은 사람들

▲ 혼자 온 유저도 있었고

▲ 피파온라인3를 즐기는 여성유저도 심심찮게 보였다
수 많은 유저 중 커플 유저가 특히나 눈에 띄었다. 여성 유저가 그냥 게임도 아닌 축구 게임인 피파온라인3를 플레이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그녀에게 피파온라인3를 플레이 해 본 소감을 묻자 “남자 친구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어려웠는데 이틀 정도 하다 보니 금방 적응하였다. 다른 게임은 아무것도 즐겨본 적 없는데 피파온라인3는 너무 재미있어서 계속 하게 되더라.”라며 피파온라인3에 대해 긍정적인 평을 내렸다.

▲ 피파온라인3를 즐기고 있는 커플 유저들
3명이 함께 온 피파온라인2 고수 유저들의 의견도 들어보았다. 그들에게 피파온라인2와 피파온라인3의 다른 점에 대해 묻자 “피파온라인2는 키 조작이 쉬운 반면 피파온라인3는 조작이 너무 어렵다. 하지만 이렇게 어려운 점이 더 재미있고 매력적인 것 같다.”, “그래픽도 확실히 좋아졌고 물리엔진 구현도 더 현실감 있게 만들어진 것 같다.”라며 더 재미있어졌다라는 의견을 이야기하였다.
또, 그들은 “피파온라인3의 5:5 멀티플레이를 해봤는데 매우 재미있었다. 개인적으론 11:11 멀티플레이도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이번 테스트에 새로 추가된 5:5 멀티플레이에 대해서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 피파온라인2도 많이 즐겨본 피파온라인3 고수 유저들
ZEN PC방 업주에게도 피파온라인3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았다. 그는 “오늘 하루 동안 피파온라인3를 즐기기 위해 평소보다 많은 사람들이 PC방을 방문하였고 그 중 과거에 피파온라인2를 해봤던 유저들이 특히 많은 것 같다.”며 평소보다 많은 유저들이 피파온라인3를 즐기기 위해 PC방을 방문하였다고 이야기 하였다. 그리고 넥슨에 대해서는 “워낙 PC방 업주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고 잘 해주기 때문에 만족하고 있다. 하지만 과금을 조금 내려줬으면 좋겠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 피파온라인3와 넥슨의 서비스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린 ZEN PC방 업주
글: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그란비아, granvias@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granvias@gamemeca.com
- 개발자 실수로, ‘피코 파크 클래식’ 영구 무료 배포
- [겜ㅊㅊ] 한국어 패치로 더욱 '갓겜' 된 스팀 명작 9선
- [순정남] 대놓고 결말 스포일러 하는 게임 TOP 5
- 프메 개발 중단에 이어, 디자드 '아수라장' 서비스 종료
- [오늘의 스팀] 둠 이터널 등, 가을 할인 90% 게임들 주목
- MS 게임패스 가격 인상은 '콜 오브 듀티' 손실 때문?
- 클레르 옵스퀴르 작가 “두 가지 결말 중 정사는 없다”
- "에너지가 없다" 페이블 개발자 피터 몰리뉴 은퇴 시사
- 33 원정대 최다,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5 후보 공개
- Xbox 게임패스 가격 25~52% 인상, 이용자 반발 극심
게임일정
2025년
10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