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테스트서버] 한번에 40레벨을? 유저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다!

/ 1

27일(수), 아키에이지 테스트 서버에 소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기존 테스트 서버의 불편했던 점들을 개선하고자 드랍률과 채집 시 자원 획득량을 증가시키고, 몇몇 제작 아이템의 제작 난이도를 낮추는 등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다. 이번 시간에는 새로 추가되고 바뀐 아키에이지 테스트 서버의 콘텐츠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이젠 저레벨 지역에서 사냥 하지 말고 바로 40레벨부터 시작하세요

아키에이지 테스트 서버의 경험치 습득량은 본 서버의 2배이지만 1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점에서 많은 유저들의 참여가 저조했다. 이런 점을 보완하고자 이번 업데이트에 한번에 50만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물약 5개를 퀘스트로 얻을 수 있도록 추가하였다. 이 뿐만 아니라 아이템 및 골드, 생산활동, 숙련도 획득량이 5배로 늘어났고 소환수 경험치 획득도 2배로 늘려 유저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장인 희귀 등급의 아이템까지 상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 레벨뿐만 아니라 장비까지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해당 물약을 먹으면 40레벨이 될 수 있다

▲ 본섭에 비해 5배 많은 숙련도와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 경험치 성장의 물약을 주는 NPC가 장비도 팔고 있다

해당 아이템들은 각 종족의 시작 지점 4곳과 마리아노플 광장, 황금평원 해질녘마을, 오스테라 항구 그리고 카어노르드에 있는 NPC 상인에게 구입할 수 있다.





▲ 각 종족 시작 지점 NPC 위치



▲ 각 대륙의 대도시 NPC 위치


▲ 황금평원 NPC 위치


저승의 돌 및 제작 아이템 제작 난이도 하향

지난 23일(토)에 업데이트 되었던 저승의 돌과 탁자형 음식 제작 난이도가 다소 하향되었다. ‘저승의 돌’의 경우 요구 암석 숙련도가 사라졌으며, ‘신비한 달의 가루’의 요구 개수가 한 개로 줄어들었다. 탁자형 음식과 신규 음식 또한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숙련도가 줄어들었다.

▲ 제작 난이도가 하향된 저승의 돌


새로운 아키에이지 도구 ‘아담한 대나무 우리’

공예품 제작대에서 제작 가능한 ‘아담한 대나무 우리’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이 아이템은 설치 후 ‘병아리’를 넣어 기를 수 있고, 병아리가 전부 성장하였을 때 도축하면 퀘스트 시작 아이템의 제작에 사용되는 ‘유기농 생닭’을 습득할 수 있다. ‘유기농 생닭’은 ‘농부의 제작대’에 추가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아이템이다.

▲ 일일 퀘스트 시작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글: 게임메카 박한진 기자(starlion21@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