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하복, 모바일용 3D 엔진 '프로젝트 아나키' 무료 출시



하복은 모바일 3D 게임 제작 엔진 ‘프로젝트 아나키(Project Anarchy)’를 출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프로젝트 아나키’는 회사 규모나 매출에 대한 상업적 제한 없이 iOS, 안드로이드 및 타이젠 모바일 플랫폼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프로젝트 아나키’는 ‘스카이림’, ‘헤일로’, ‘어쌔신 크리드’, ‘언차티드’ 및 ‘스카이렌더’에 사용된 엔진으로 Physics, Animation 및 AI 도구 제품 접근과 함께 하복의 Vision Engine도 포함된다.

‘프로젝트 아나키’는 확장 가능한 C++ 아키텍처, 유연한 애셋(Asset) 관리 시스템, 고급 Lua 디버깅 및 사용자 지정 가능한 게임 샘플 및 자습서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게임 개발자들이 아이디어를 빠르게 시도해 보고 놀라운 게임 경험을 창조할 수 있게 해준다.

하복의 글로벌 기술지원 책임자, 로스 오드와이어(Ross O’Dwyer)는 “프로젝트 아나키는 콘솔 및 PC 개발자들이 수년간 사용해 온 것과 동일한 툴을 사용하여 모바일 플랫폼에서 게임플레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탐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완전한 툴셋은 강력한 그래픽, 물리 및 애니메이션 기능을 모바일 게임 개발 팀에게, 팀 및 프로젝트 규모에 상관없이 무료로 대여해 줍니다. “라고 밝혔다.

하복은 이번 출시의 일환으로 Q&A, 포럼에 참여하고 하복의 지원 팀이 도와주는 커뮤니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새 온라인 허브를 공개한다. 또한 개발자들은 사이트를 이용해서 업그레이드를 하고 문서, 교육 코스웨어 및 비디오 자습서를 포함한 광범위한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커뮤니티 피드백을 통해 몇 주 안에 출시가 예정된 Android-x86 지원과 함께 정기적인 제품 업데이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아나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projectanarchy.com/abou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