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의 1.0.3 패치 이전의 악마사냥꾼 플레이 스타일은 몬스터가 다가오기 전 빠른 공격속도와 긴 사거리를 활용하여 제거하는 사냥법이 주류를 이뤘다. 그러나 디아블로3 1.0.3a 패치 이후 공격 속도 옵션이 하향되어 기존 세팅으로는 더 이상 몬스터를 쉽게 제거할 수 없게 되었다. 결국 악마사냥꾼 유저들은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찾기 시작했고, 그 결과 다양한 스타일의 악마사냥꾼이 등장했다.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등장한 악마사냥꾼 스타일 중, 가장 강력한 한방 대미지를 지녔다고 알려진 악마사냥꾼에 대해 알아보자.
돌격 악마사냥꾼- 근거리에서 강력한 한방을 주는 돌격 타입 악마사냥꾼
이번에 소개할 스타일은 돌격 악마사냥꾼이다. 돌격 악마사냥꾼은 높은 극대화 피해로 짧은 시간 동안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돌격 악마사냥꾼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선 공격 속도가 느리지만 대미지가 높은 양손 쇠뇌를 사용해야 하며, 극대화 피해 증가 옵션이 붙어있는 장비를 최대한 착용해야 한다.
좌 클릭
회피 사격- 엄호 사격 룬
회피 사격의 엄호 사격 룬은 한번에 최대 3마리의 몬스터를 공격 할 수 있으며 무기 공격력의 125%만큼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또한 회피 사격 사용 시 몬스터가 근접할 경우, 절제를 소모해 뒤로 덤블링하여 거리를 벌릴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덤블링을 발동했을 때 공격속도가 초기화되어 빠르게 재공격을 할 수 있다.
우 클릭
쐐기 덫- 덫 밭 룬
쐐기 덫은 일반적으로 한 번에 하나씩 최대 3개까지 설치할 수 있지만, 덫 밭 룬은 한번에 3개를 동시에 설치할 수 있다. 따라서 넓은 지역에 대미지를 줄 수 있고, 좁은 지역에 설치하면 덫이 중첩되어 한번에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1번 스킬
연막- 자욱한 연무 룬
악마 사냥꾼의 회피기인 연막 스킬과 자욱한 연무 룬의 조합은 1.5초간 몬스터의 시야에서 사라지게 되어 생존력을 높을 수 있고 몬스터에게 피해를 주기 위해 다가가는 용도로도 사용되는 기술이다.
2번 스킬
확산탄- 화력 강화 룬
돌격 악마사냥꾼의 다른 공격 스킬인 회피사격과 칼날부채, 쐐기 덫 모두 광범위한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회피 사격은 대미지가 낮은 편에 속하고 칼날부채는 돌격 악마사냥꾼이 사용하는 기술 중 가장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어 보스 사냥시 적철치 않다. 이를 보충하기 위해 화력 강화 룬을 장착한 확산탄 스킬을 사용한다. 그 이유는 돌격 악마 사냥꾼은 공속이 낮고 극대화 대미지가 높아 한 번에 500%가 넘는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3번 스킬
칼날 부채- 칼날 선풍 룬
칼날 부채는 캐릭터 주위에 있는 적 다수를 동시에 공격하여 이동속도를 감속시키는 기술이다. 칼날 선풍 룬을 사용하면 사거리가 2배 늘어나게 되어 더 넓은 범위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다.
4번 스킬
전투 준비- 대비책 룬
전투 준비 스킬은 회피사격의 덤블링과 연막 스킬을 사용했을 때 줄어드는 절제를 회복시켜주는 기술이다. 대비책 룬은 전투 준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0%의 확률로 초기화 시키므로 절제가 없어 위험한 상황에 매우 유용한 스킬이다.
<지속 기술>
전술적 우위
전술적 우위는 돌격 악마사냥꾼의 유일한 생존 기술인 연막을 사용할 때 이동 속도를 2초간 60%만큼 상승시켜 악마사냥꾼의 생존력을 급격히 상승시킨다.
복수
복수는 최대 증오를 추가로 25를 올려줌과 동시에 생명력 구슬 획득 시 부족한 절제를 채워 스킬의 사용을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줘 꾸준한 사냥에 도움을 준다.
명사수
명사수는 초당 3%씩 극대화 확률을 최대 100%까지 상승시켜 준다. 1회 공격 시 초기화되며 1초 뒤 다시 대미지가 올라간다. 때문에 대미지 증가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
아래 영상은 앞서 설명한 스타일로 사냥을 하는 모습이다. 참고하도록 하자
[관련링크]
▶ 뉴타입 악마사냥꾼 2편, 끈질긴 생명력으로 적들을 유린하는 악마사냥꾼
글: 디아블로3 게임메카(dia3@gamemeca.ocm)

- 개발자 실수로, ‘피코 파크 클래식’ 영구 무료 배포
- [겜ㅊㅊ] 한국어 패치로 더욱 '갓겜' 된 스팀 명작 9선
- 프메 개발 중단에 이어, 디자드 '아수라장' 서비스 종료
- 클레르 옵스퀴르 작가 “두 가지 결말 중 정사는 없다”
- MS 게임패스 가격 인상은 '콜 오브 듀티' 손실 때문?
- 디아블로 4 포함, 블리자드 게임 최대 67% 할인
- "에너지가 없다" 페이블 개발자 피터 몰리뉴 은퇴 시사
- 33 원정대 최다,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5 후보 공개
- AK47 든 중세 기사 '킹메이커스' 출시 직전 무기한 연기
- [이구동성] 통째로 식탁에 오른 ‘EA’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