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불법게임물 단속, 게임위 서울청 공무원 대상 교육 실시

/ 1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서울지역 내 각 경찰서의 풍속업무 담당자 121명을 대상으로 게임위 수도권사무소에서 게임물 분석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서울지방경찰청(이하 서울청)에서 진행하고 있는 불법 사행성 게임장 집중 단속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게임위는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의 이론 중심의 집단교육에서 벗어나 관할 지역별 풍속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해당 지역 실정에 맞는 단속 사례 교육과 실습용 게임기를 이용한 단속 기법 실습 등 지역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 참석한 경찰공무원들은 일선 경찰서에서 불법 사행성게임물의 지능화된 개ㆍ변조 등으로 불법 사행성게임장을 지도ㆍ단속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던 터라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매우 높았다.

교육에 참석한 경찰관계자는 ‘게임장은 다른 풍속영업에 비해 특히 단속이 어려웠는데 이번 교육으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생활질서 쪽은 보직 이동이 잦은 부서의 특성상 1회성이 아닌 주기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게임위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단속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어 교육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을 뿐만 아니라 불법 게임물에 대한 단속성공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이에 따라 게임위는 게임물 분석 교육을 전국 지방경찰청을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