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Wii U`는 온라인게임에 적합한 게임기다?

/ 1

 
▲ 온라인게임에 적합하다고 평가받는 게임기 `Wii U`


“Wii U는 온라인게임에 완벽한 게임기다.”

온라인게임 ‘시크릿 월드’, ‘에이지 오브 코난’으로 유명한 노르웨이 게임 개발업체 펀컴(Funcom)의 조엘 빌로스가 해외 닌텐도 전문웹진 ‘닌텐도 오피셜 매거진’을 통해 차세대 콘솔게임기 ‘Wii U’에 대한 기대감을 언급했다.

펀컴의 수석 리드 콘텐츠 디자이너로 활약 중인 조엘 빌로스는 인터뷰를 통해 “Wii U는 가정용 콘솔게임기 최초로 MMORPG에 최적화된 콘솔게임기가 될 것이다. 태블릿PC 형태의 컨트롤러에 터치스크린과 3D 공간이동 기능을 탑재했기 때문에, MMORPG의 UI에 적합하여 인터페이스 조합이 수월하다.”고 평가했다.

Wii U는 닌텐도에서 개발 중인 차세대 콘솔게임기로, PS3, Xbox360보다 더 높은 성능을 지니고 있으면서 게임개발에도 편리한 것으로 알려져 개발자 및 게이머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태블릿PC와 비슷한 모습의 컨트롤러가 특징이다. Wii U가 MMORPG에 적합하다는 의견을 증명하듯이 이미 많은 업체들이 Wii U용 온라인게임을 개발 중에 있는데 그 대표적인 게임이 스퀘어에닉스의 ‘드래곤 퀘스트 10’이다.

Wii U는 지난 ‘E3 2011’에서 처음 모습을 선보이며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던 콘솔게임기지만, 아직 정확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고 있어서 올해 E3에 새로운 정보가 나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