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120종 타이틀 출품, 제 1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 31일 개최

/ 1

▲ 제 1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와 서울산업진흥원은 공동 주최로 제 1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서울보드게임페스타는 오는 31일 상암동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열리며, ‘시민과 함께 세계와 함께 ‘라는 슬로건을 걸고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은 물론 신작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열린 파티’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보드게임에 관심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사전접수 없이 현장등록 후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참가자들에게는 이벤트를 진행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주말 나들이로 부담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보드게임 체험은 물론 미니보드게임대회, 각종 이벤트 등을 마련하여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코리아보드게임즈, 놀이속의세상, 행복한바오밥, 젬블로, 게임사피엔스, 공간27, 매직빈, 우보펀앤런 총 8개 회원사가 참가한다.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은 물론 최근 국내 보드게임작가가 개발한 신작 등 총 120여 종 의 보드게임을 만날 수 있다. 

우선 추리와 전략을 이용한 마법 대결 게임 ‘아브라카왓’, 해, 달, 별, 구름 4가지 속성을 이용한 전략 타일게임 ‘렉시오’ ‘한글을 활용한 언어 두뇌 게임인 ‘라온’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숫자 타일 보드게임 ‘루미큐브’와 각각의 카드를 비교하여 같은 그림을 찾아내는 파티게임 ‘도블’, 판타지 파티형 주사위 게임 ‘공포의 밤 Dice’와 큐브로 완성하는 시각능력 발달 게임 ‘큐비츠’, 순수 토종 캐릭터 라바에 369게임을 결합시킨 ‘라바 369’도 주목할 만 하다.

이 밖에도 익숙한 동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아기 돼지 삼형제’, 협동을 주제로 하나의 마을을 만드는 타일 게임 ‘커뮤니티’, 촉감과 순발력을 활용한 파티게임 ‘터치스톤’ 등 따끈한 신작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행사가 진행되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릴레이로 총 7종목의 미니보드게임대회가 열린다.  미니빌, 젬블로Q, 루미큐브, 컬렉션, 아브라카왓, 렉시오패밀리, 나이트오브호러다이스 보드게임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사전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각 대회별 시상에는 보드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과 다양한 보드게임 등이 마련되어 있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박승배 협회장은 “서울보드게임페스타는 올해 첫 번째로 열리는 행사이니 만큼 보드게임이 일반인에게 친숙하게 알려지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하고 모두가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진정한 ‘파티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앞으로도 보드게임의 대중화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