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게임 영재 키운다,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사회공헌 개시

/ 1

▲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발대식 현장 (사진제공: 넷마블)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넷마블게임아카데미’ 1기 발대식을 22일(금)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자문위원으로 참가하는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김양은 교수, 서울예술대학교 디지털아트과 김대홍 교수, 백남준아트센터 서진석 관장이 참가했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진로 탐색 및 게임 소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사회공헌으로, 넷마블이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와 함께 2016년 새롭게 시작하는 활동이다.

넷마블은 게임 진로에 관심이 있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진행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참가 학생 총 80명을 선발했다. 참가 학생들은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금년 말 직접 만든 게임 작품을 미디어아트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전시회를 통해 외부에 선보일 계획이다.
 
진로 탐색 프로그램은 게임 진로를 희망하는 중고생을 대상으로 7개월 간 게임의 구성요소 및 원리에 대해 교육하는 과정이다.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 및 제작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미래 비전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1기 참가 학생들은 스토리, 일러스트, 사운드 등 게임의 구성 요소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
 
게임 소통 프로그램은 학부모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이 함께 건전한 여가로서 게임이 가지는 가치를 이해하고, 이용 방법을 배우는 가족 공감 교육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게임의 원리와 놀이문화로서의 역할을 배우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넷마블은 “최근 게임업계에 종사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의 관심과 문의가 높아짐에 따라 진로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넷마블게임아카데미’를 시작하게 됐다”며 “문화콘텐츠로서 게임이 가진 우수성과 넷마블이 가진 역량을 적극 활용해 청소년들이 우수 인재로 거듭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넷마블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공식 홈페이지(http://www.netmarble.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