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텐센트 콘솔 TGP Box 발표, '롤'부터 '몬스터헌터'까지 지원

/ 1

▲ 텐센트 콘솔 'TGP Box' 발표회장 (사진출처: AllChinaTech)

[관련기사]

중국 게임계 ‘큰손’으로 꼽히는 텐센트가 자체 개발 콘솔을 선보였다. 이름하여 ‘TGP Box다.

텐센트는 13일(중국 현지시각), 상하이에서 개최된 ‘2016 CES 아시아’ 현장에서 자사의 거치형 콘솔 ‘TGP(Tencent Games Platform) Box’를 공개했다. 해당 기기는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하며 일반적인 윈도우 10 구동은 물론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TGP' 모드를 탑재했다. 'TGP' 모드는 마치 콘솔처럼 게임 다운로드, 실행, 스트리밍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는 별도의 UI 소프트웨어다.

'TGP' 박스 론칭 타이틀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피파 온라인 3’, ‘NBA 2K 온라인’, ‘몬스터 헌터 온라인’, ‘니드 포 스피드’ 등 텐센트의 주요 흥행작이 마련됐다. 윈도우 기반으로 기존에 출시된 PC게임을 주력으로 내세운 것은 밸브 ‘스팀박스’를 연상시키는 대목이다. 텐센트는 자체 서비스작 외에도 ‘TGP Box’ 타이틀 라인업 확장을 위하여 파트너사를 적극 모집 중이다.

텐센트가 콘솔 개발에 뛰어든 배경에는 급격히 성장하는 중국 콘솔 시장이 있다. 중국은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끼친다는 이유로 2000년 이후 오랫동안 상하이 자유무역지구 외에 콘솔 제작 및 판매를 금해왔다. 그러나 2015년 7월부로 이러한 금제가 사라져 콘솔 시장에 중흥기가 도래했다.

텐센트 ‘TGP Box’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발매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