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게임 300종 한 곳에 모인다,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 2일 개최


▲ 서울보드게임페스타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 5회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가 10월 2일부터 3일까지 열린다.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는 대치동 SETEC 2, 3관에서 열린다. 300종 이상의 국내외 보드게임이 전시된다. 여기에 아마추어 작가들이 만든 보드게임 신작을 전시하는 '아마추어 개발자 작가전'이 열린다.

주요 참여사로는 놀이속의세상,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공간27, 브레인티저스, 팝콘에듀, 매직빈, 보드엠, 조엔, 우보펀앤런, 젬블로, 에듀카코리아 등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소속 회원사 12곳이 있다.

주요 출품작으로는 '루미큐브', '도블', '스플렌더', '젬블로', '쉐이크쉐이크', '큐비츠', '아레나써클' 등을 선보인다. 올해 신작 '쿠키박스', '픽미업', '루미큐브 트위스트', '파이프워크', '도시락'도 현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보드게임 대회도 열린다. 고려, 티켓투라이드, 플레이제주, 미니빌, 루미큐브, 파이프워크, 디지오스, 스플렌더, 인지니어스, 방주에 탈 동물들, 코코너츠 팀플, GIGAMIC 3종, 쿠키박스, 만칼라, 헥서스, 더게이트, 마이스 마스터즈의 예선과 본선이 진행된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박승배 협회장은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큰 규모와 알찬 구성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보드게임 체험행사를 통해 일반인에게 보드게임 문화를 알리고 세대, 친구, 가족간의 소통의 매개체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서울산업진흥원 정익수 본부장은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와 이런 뜻깊은 축제를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보드게임산업이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체험형 문화의 선도주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