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한 번 가볼까? AR 미술관 안에 'VR 테마파크'까지

▲ 트릭아이뮤지엄에서 오픈한 VR 테마파크 '트릭어드벤처' (사진제공: 소셜네트워크)

AR전용 뮤지엄으로 주목을 끌었던 소셜네트워크가 VR시장에도 출사표를 올렸다. 체험형 미술관 트릭아이뮤지엄에 VR전문 테마파크존인 ‘트릭어드벤처’를 오픈한 것이다.

트릭어드벤처는 소셜네트워크와 VR 서비스 전문기업 히트브이알이 함께 만든 VR 테마파크로, 다양한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배를 타고, 생생한 정글 탐험을 즐기는 ‘래프팅VR’, 다양한 콘텐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몬스터 VR 블랙큐브’다. 여기에 탑 드리프트, 골프존유원홀딩스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 최초 론칭한 VR 레이싱게임 ‘NEXCITING VR’도 즐길 수 있다.

소셜네트워크 박수왕 대표는 “최근 ‘포켓몬 GO’ 출시 등 AR과 VR산업의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며, “소셜네트워크는 세계 최초 AR전용 뮤지엄과 VR트릭어드벤처 오픈을 통해 앞으로 AR과 VR 두 가지 산업을 선도하는 국내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고 밝혔다.

‘트릭어드벤처’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트릭아이뮤지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생생한 정글탐험을 즐기는 '래프팅VR' (사진제공: 소셜네트워크)

▲ 다양한 콘텐츠를 한 번에! '몬스터 VR 블랙큐브' (사진제공: 소셜네트워크)

▲ VR로 즐기는 레이싱게임, 'NEXCITING VR' (사진제공: 소셜네트워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