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위메이드플레이,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교육 프로그램 진행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4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위메이드플레이,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공식 CI 이미지 (자료제공: 위메이드플레이)
▲ 위메이드플레이,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공식 CI 이미지 (자료제공: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유망주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채용 연계 인턴십, 교내 게임 개발 지원, 개발진의 멘토링으로 구성됐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8월 인턴 채용 설명회와 지원 학생 면접을 했다. 10월부터 4명의 고교생을 채용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개발팀에 배치된 고교생 인턴 개발자들은 석 달간 근무하며 기획, 프로그래밍, 디자인 등 각 분야에서 현장을 경험하고 선배 개발자들의 노하우를 배울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게임마이스터고의 특성에 맞춰 '애니팡' 지식재산권을 학생들의 교내 게임 개발 자원으로 지원한다. 최대 4개 팀을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오리지널 '애니팡' 시리즈 4편과 '애니팡 사천성', '상하이 애니팡' 등 지식재산권을 학생들의 게임 개발에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위메이드플레이 개발자가 정기적으로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멘토링을 진행한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승곤 이사는 "게임 개발자로 활동할 학생들이 '애니팡' 지식재산권을 소재로 개발자 선배들과 실무 경험을 쌓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정대식 교장은 "게임 산업의 핵심 개발자로 성장할 학생들에게 국민 지식재산권과 게임을 만들어 온 게임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체험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4년부터 채용 연계 인턴십을 진행한 위메이드플레이의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개발 프로젝트가 완료되는 내년 1월까지 진행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