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65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국내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기로 소문난 강남역 근처에 메이플스토리 상설 PC방이 열린다. 강남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옆에 있는 헌혈의집 건물 1층에 자리하고 있다. 오는 18일부터 본격적으로 문을 여는 메이플스토리 IP 상설 PC방은 넥슨 대표 IP인 ‘메이플스토리’ 위상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됐다. PC방은 유저가 모여 소통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핵심적인 공간으로 손꼽힌다. 이에 메이플스토리 IP 경험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으리라 판단했다.
메이플스토리 IP PC방 공식 이름은 ‘메이플 아지트’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이동열 사업실장은 “최초의 거점 PC방이라는 프로젝트 타이틀로 시작했다. 메이플을 사랑해주시고, 즐겨주시는 용사님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모여서 게임을 즐길 때 더 즐겁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갖고 오래 전부터 구상했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여는 PC방은 팝업 형태가 아니라 장기간 운영을 염두에 두고 기획했다. 좌석 규모는 177석이며, 삼성 오디세이 4K OLED 모니터와 RTX 5070이 12GB가 장착된 PC를 갖췄다. 메이플스토리 등 넥슨 게임 외에도 PC방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게임을 플레이 가능하며, 독립된 공간을 갖춰 친구들과 음성채팅하며 플레이하기 좋은 5석 규모의 팀룸과 넓은 공간에 큰 TV를 갖춰 개인방송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한 프리미엄룸도 갖췄다.













이동열 사업실장은 “PC는 게임을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했고, 각종 게임기어들은 자체 제작하거나 커스텀한 제품으로 메이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게임을 즐길 때 제일 중요한 것이 보이는 것과 편안함이라 생각하는데 모니터는 모두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했고, 3D나 4K도 지원하는 모니터를 비치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의자는 시크릿랩이라는 우수한 업체와 협력하여 제작했다”라고 말했다.
상설 운영으로 방향을 잡은 이유에 대해 이동열 사업실장은 “메이플 팬 페스트, PC방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단기간에 끝나지 않고 장기간 운영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라며 “아울러 메이플스토리를 즐기고 계시지는 않지만, 메이플스토리라는 게임과 이를 즐기는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브랜딩 공간도 되고 싶다는 희망이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메이플 아지트 각 좌석에는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한 키보드, 마우스, 헤드폰, 마우스패드, 스마트폰 거치대, 의자 등이 설치되어 있다. 메이플스토리를 테마로 한 PC 주변기기를 PC방에서 게임을 하며 체험해볼 수 있다. 앞서 이야기한 주변기기를 포함해 인형, LP판 등 각종 굿즈를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MD샵도 운영 중이다. 아울러 메이플스토리 느낌을 살린 포토존, 핑크빈 등 주요 캐릭터를 테마로 만든 식음료 등도 판매한다.
이동열 사업실장은 “들어오는 순간부터 메이플스토리를 느끼고, 포토존과 다양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고, 현장에 설치된 대형 LED를 통해 같이 뭔가를 즐기고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복합 체험 공간을 꿈꿨다. 홍대에 있는 T1 베이스캠프 등 플래그십 PC방 다수를 운영하는 슈퍼플레이와 함께 이곳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그렇다면 PC방 위치를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 건물의 1층으로 선정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동열 사업실장은 “가장 많은 유동인구가 있는 서울을 우선지역으로 삼았고, 근접성이나 교통 면을 고려했을 때 강남역이 가장 좋았다”라며 “그 중에도 이곳이 4번 출구 바로 앞에 있어 쉽게 올 수 있고, 유동인구가 많아 메이플스토리를 널리 알리는 홍보적 이점도 있다. 가장 크게 생각한 것은 1층이라는 것이다. PC방을 1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게 굉장히 드문 일인데, 문을 열자마자 메이플 공간에 들어오는 것 자체가 게이머로서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메이플 아지트는 10월 18일부터 11월 2일까지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스페셜 오픈’ 기간을 가진다. 팡이요, 세글자, 감스트, 민교, 타요 등 스트리머 다수가 PC방 아르바이트생으로 등장해 직접 공간을 운영하며 본인의 개성을 담은 이벤트를 선보인다. 현장 분위기를 온라인 방송으로도 전할 계획이다.
아울러 스페셜 오픈 기간에 발생한 입장권 및 식음료 판매 수익금과 현장 온라인 방송 누적 조회수를 기반으로 산정한 금액을 메이플스토리 유저 이름으로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에 전액 기부한다.
스페셜 오픈 후에는 예약 없이 바로 입장 가능하며, 통상적인 PC방으로 운영된다. 앞서 밝혔듯이 PC방에서 즐기는 모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식음료 역시 메이플스토리 메뉴와 함께 일반적인 PC방에서 판매하는 여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
- [순정남] 한국을 싫어하는 듯한 게임사 TOP 5
- 소녀전선 3인칭 슈팅 신작, 23일 소프트런칭
- 챗GPT를 TRPG ‘게임 마스터’로 만들어보자
- "안 어울려" 오버워치 2 원펀맨 2차 컬래버 혹평
-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패치 2주만에 '동접 반토막'
- “퍼블리셔 알아서 구해라” 엔씨 택탄 자회사 75% 정리
- 대파를 끼울 수 있다, 포켓몬스터 '파오리' 재킷 등장
- [롤짤] 4시드 T1보다 낮은 LPL, 롤드컵 LCK 독주?
- 20년 넘게 이어져온 PC 카트라이더, 끝내 문 닫았다
- 소울라이크의 서막, 다크 소울 아트북 29일 정식 출간
게임일정
2025년
10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